사회
대구소방,‘대구 시민안전 119서포터즈’발대식 개최
시민소방전문가 22개사 45명 위촉 및 119서포터즈 발대식
기사입력 2019.07.22 10:19 | 최종수정 2019.07.22 10:19

대구 시민안전 119서포터즈는 국가 및 지자체 소방인력의 한계로 시민들이 자체적으로 소방점검을 받고자 할 때 무료점검을 의뢰할 곳이 마땅치 않아, 지난 2월 국민신문고를 통해 시민이 제안한 정책을 대구소방안전본부에서 채택하여 운영하게 되었다.

 

시민소방 전문가들은 관내 353개의 소방시설업체와 1,723명의 전문기술인력 중 재능기부 희망업체를 모집해 자발적인 인력풀로 구성했다.

 

이들은 공동주택, 단독주택 등을 대상으로 소방시설 무료점검, 불량 소방시설 소모품(소화기, 단독경보형감지기, 유도등 형광등, 유도등 커버 등)은 무상 지원할 예정이며, 자체점검 대상은 제외된다.


또한, 시민소방 전문 인력의 활용으로 점검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하고 화재안전매뉴얼을 활용한 화재예방 교육·홍보 등으로 시민 안전의식 강화뿐 아니라 부족한 소방인력의 한계도 극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소방안전본부 홈페이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구군 전광판 등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홍보, 각종 소방활동과 병행한 홍보, 대구시 관련부서에도 무료점검 홍보를 협조하는 등 대구 시민안전 119서포터즈가 지속적으로 활성화되도록 널리 알릴 계획이다.

    

대구소방안전본부 관계자는 시민들이 안전정책을 보다 친근하게 받아들이고 소방안전이 언제나 시민 곁에 있다는 사실을 느낄 수 있도록 기량을 힘껏 발휘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title=



대구학교사랑폭력예방 김수미기자 (dgschool@naver.com)
ⓒ 대구학교사랑폭력예방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학교사랑폭력예방 김수미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기사광고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