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시흥시치매안심센터, 시흥도시공사와 치매극복선도기관 협약
기사입력 2020.11.01 10:21 | 최종수정 2020.11.01 10:21

title=

시흥시치매안심센터(소장 박명희)는 10월 29일 시흥어울림국민체육센터에서 시흥도시공사와 치매 친화적 문화 정착을 위한 ‘치매극복선도기관 협약’을 체결했다.

치매극복선도기관은 치매극복을 위해 다양한 사회 주체가 동참해 치매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인 사회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는 기관을 말한다.

이번 치매극복선도기관 협약식은 대야·신천치매안심센터, 정왕치매안심센터, 연성치매안심센터와 시흥도시공사 시흥어울림국민체육센터, 여성비전센터, ABC행복학습타운, 청소년수련관이 함께했다.

협약주체들은 시흥시민의 치매예방 및 조기 발견, 치료연계 및 지원을 포함한 치매통합관리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최종복 시흥도시공사 문화체육부 본부장은 “치매안심센터에 직접 방문해 치매검사하는 과정과 치매프로그램을 보고, 운동이 치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설명을 들으면서 시흥도시공사가 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하여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하다고 생각했다”며 “형식적인 협약이 아니라 실제적인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시흥시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시흥도시공사 함께 상호 협약을 통해 시흥도시공사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치매조기검진과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위한 장소를 제공하고, 직원들의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주민대상 인식개선 활동을 적극 이어나가겠다”며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리고 공감대를 형성해 시흥시가 치매극복 친화도시가 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대구학교사랑폭력예방 조신일기자 (seumnews@hanmail.net)
ⓒ 대구학교사랑폭력예방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학교사랑폭력예방 조신일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기사광고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