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뉴스TV
대구공고, ‘선취업 후진학을 위한 진로특강’ 개최
특성화고등학교의 NCS(국가직무능력표준)에 기반
기사입력 2019.09.26 17:16 | 최종수정 2019.09.26 17:16

title=
대구공업고등학교(교장 최경묵)925() 전교생을 대상으로선취업 후진학을 주제로 진로특강을 강당에서 실시했다.

 

특성화고등학교의 NCS(국가직무능력표준)에 기반하여 학년 별로 주제를 달리해 실시된 이날 특강에서 학생들은 선취업 후진학의 개념을 바로 이해하고 진학과 취업의 갈등 조정 및 적성에 맞는 직장선택을 위한 사례 등을 공유했다.

 

1학년은 진로비전과 목표설정을 바탕으로 실제로 전공과 관련된 자격증 취득의 중요성, 컴퓨터 활용능력과 온라인, 오프라인 포트폴리오 작성의 중요성에 대해서 배웠고, 2학년은 학과별 NCS 기반 직무분석과 직무능력 습득을 위한 방법설정, 자기계발 중장기 계획 수립을 위한 시간관리 등을 습득했다. 3학년의 경우에는 취업했을 경우에 필요한 노동 권리, 고용 보험, 재직자특별전형 등 커리어 전략에 대해서 배웠다.

 

특강에 참여한 건설과 1학년 류상우 학생은 졸업 후 취업을 위해 자격증 취득 과 학업 성적 관리 이외에는 뚜렷한 계획이 잡히지 않은 상태였지만, 이 날 특강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위한 비전 설계에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 날 학생들은 예비취업인으로 가져야 하는 진로비전, 목표설정, 직무능력 강화, 직장인 마인드쉽 등을 이해하고 전문화된 인재가 되기 위해 재학 중에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이를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를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대구학교사랑폭력예방 김수미기자 (dgschool@naver.com)
ⓒ 대구학교사랑폭력예방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학교사랑폭력예방 김수미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기사광고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